윤리강령

DH저축은행은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우량 금융기관을 지향하며,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우리의 생존기반인 고객, 주주, 임직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공동번영을 추구한다. 이를 실천하기 위해 윤리강령을 제정하여 DH저축은행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규범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삼고자 한다.

  • 우리는 고객이 은행의 존립과 성장의 원천임을 인식하고 고객존중, 고객만족, 고객감동을 최우선 과제로 삼는다.
  • 우리는 친절한 응대와 정확하고 신속한 업무처리로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여 봉사하며, 고객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.
  • 우리는 업무처리와 관련한 제반법령, 감독규정 및 사규를 숙지하고 준수하며 지속적으로 자기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킨다.
  • 우리는 어떠한 회계자료나 기록에도 허위 또는 조작된 내용을 기입하지 않으며 이러한 결과를 초래할 행위에 관여하지 않는다.
  • 우리는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정직, 성실, 공정, 투명을 기본으로 건전하게 판단하고 바르게 행동한다.
  • 우리는 업무상 취득한 모든 정보를 정당한 절차없이 외부에 유출하거나 타 용도로 사용하지 않으며 고객과 은행의 이익을 해치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는다.
  • 우리는 은행의 재산을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않으며 업무수행시 은행과 개인의 이익이 상충되는 경우 은행의 이익을 우선하여 처리한다.
  • 우리는 항상 청렴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분수에 맞게 생활하며 고객 및 직원 상호간 금전대차 및 채무보증 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• 우리는 직무와 관련하여 이해관계가 있는 자로부터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받지 않으며 어떠한 형태의 금전적 이익도 취하지 않는다.
  • 우리는 위법 또는 부당한 행위를 인지하였을 시 즉시 적절한 절차에 따라 보고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한다.
  • 우리는 임직원 상호간 인격을 존중하고 동료 및 부서간 적극적인 협조와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업무의 효과와 효율을 높인다.
  • 우리는 글로벌시대에 바람직한 금융인 상을 스스로 정립하고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한다.